• HELP
  • 전체메뉴 +

LabKM 

 

LabKM Logo

 

 

홈페이지에서 지식관리까지

 

 

LabKM 통해 실험실의 연구환경이 보다 진화합니다.

위키 웹사이트는 기본적으로 협업에 대한 신뢰의 원칙 위에서 운영됩니다. 위키는 자신의 컴퓨터에서 위키화된 웹 사이트의 컨텐츠를 편집하려는 방문자들을 허용합니다. 방문자들 역시 새로운 컨텐츠를 만들거나 기존 컨텐츠의 구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키에 기고한 사람들은 언제라도 자신이 수정하기 전의 웹 페이지와 수정 후의 내용들은 다른 가입자들이 보는 것처럼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LabKM이 보다 체계적인 연구환경을 만들어 드립니다.

현재의 지식정보를 보다 체계화하고 이러한 기반 위에 다양한 지식정보의 창출, 지식정보의 활용 극대화를 위한 상호 지식 교류의 장(네트워크)을 구축합니다.

연구지식에 경험을 더해 보다 지혜로운 판단으로 나아갑니다.

Data그 자체로는 의미를 갖지 않고 존재하는 것으로서 식별 및 기록이 가능한 업무적 사실 등으로 규정됩니다.
Information관계에 따라 의미가 부여되는 data입니다. 의미 있게 구조화된 데이터의 집합을 말합니다.
Knowledge유용한 일련 정보의 집합이며, 결정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정보를 의미 있게 처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합니다.
Understanding직관적(cognitive)이며 분석적(analytical)인 것으로 Knowledge를 이용하여 이전의 Knowledge로부터 새로운 Knowledge를 도출하는 프로세스입니다.
Wisdom올바른 결정이나 판단을 하게하는 Knowledge와 Experience가 축적된 상태입니다. 인식(consciousness)의 수준에 따라 좌우됩니다.